FAQ 107. 국내기업 지엔티파마가 나스닥 상장을 위하여 법무법인 및 언더라이터와 계약을 했네요?
- hyrestart1
- Mar 26
- 1 min read
네, 지엔티파마가 관련한 계약을 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신약 개발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는 연내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미국 투자은행 라덴버그사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엔티파마는 앞서 미국 로펌 SRFC와 법무 컨설팅 및 기업공개를 위한 상장업무 계약을 체결했다"<파이낸셜뉴스>
아울러 연내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일전에 지엔티파마가 미국 주식시장에 우회상장 또는 SPAC상장을 추진한다는 내용과 관련하여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상장방향을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계약을 체결한 로펌 SRFC는 저희와 간접적인 업무를 해 본 경험이 있는데 상장 업무에 정통한 특화된 법무법인으로 선택을 잘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은행 라덴버그는 저희와는 직간접적으로 업무경험이 없어서 커멘트를 하기 어렵습니다.
연내 상장이 목표라면 지금 어느 정도 준비는 되어 있어야 하는데 준비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몰라 목표가 현실적인지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바이오기업의 경우 SEC의 커멘트도 만만치 않아 연내 상장이 결코 쉬운 목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나 처럼 저희는 미국 주식시장 상장에 도전하는 국내기업을 응원합니다. 이번도 마찬가지고 여러 우여곡절을 거쳐서 IPO상장을 결정한 것이니 만큼 지엔티파마가 꼭 좋은 결실을 맺어 미국 주식시장 상장기업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Comentários